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긴 장마 등으로 인한 물가상승이 우려됨에 따라 925일부터 104일까지 물가 안정 도모를 위한 ˹추석 명절 물가 안정 종합상황반(일자리경제과)˼을 운영한다.

 

의정부시는 명절 성수품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공무원 및 물가 모니터요원(15)을 중심으로 합동 지도점검반을 편성하고 농,,,수산물 16개 품목의 가격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물가 안정 및 유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가격표시제는 소비자가 상품 구매 시 정확한 가격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물가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행되고 있으며, 백화점·기업형 슈퍼마켓·소매점포 등을 대상으로 가격표시제 홍보 리플렛 배부와 함께 가격표시제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가격표시제의 주요 점검 품목은 생필품, 추석 제수용품 등으로 판매가격, 단위가격 표시, 권장소비자가격 표시금지 사항 등이며 이를 위반한 업소는 추가 점검을 통해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지우현 일자리경제과장은 비대면을 권고하는 이번 추석 명절로 지역경제 침체가 우려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및 자영업자분들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계도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30 00:3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