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종량제 봉투 최대 용량 변경 안내 홍보물(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노동자의 노동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100쓰레기 종량제봉투 공급을 중단한다.

 

수원시는 100쓰레기 종량제봉투 제작을 중단하고, 75봉투를 신설하는 내용을 담은 수원시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05일 공포·시행한다.

 

이번 개정안에서는 기존 소각용 종량제 봉투 100규격을 삭제했다. 또 소각용 종량제 봉투 75규격을 신설하고, 종량제 봉투에 배출할 수 있는 쓰레기 무게를 19이하로 제한했다.

 

수원시는 100종량제 봉투는 재고량이 소진되면 더는 공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시민들이 기존에 구매한 100종량제 봉투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 75종량제 봉투는 10월 중순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100리터짜리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쓰레기를 가득 채우면 부피가 크고 무거워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노동자의 안전을 위협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다. 수원시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환경관리원을 보호하기 위해 소각용 종량제봉투 규격과 배출 무게를 줄이는 내용을 담은 조례 개정을 추진해왔다.

 

김영식 수원시 청소자원과장은 시민들의 협조 덕분에 환경관리원의 안전을 위협하는 100종량제봉투 제작을 중단할 수 있었다종량제봉투 최대 규격 축소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노동자의 안전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조례 개정 내용을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5 18:2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