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천 문화유산 생생체험 프로그램(사진=연천군 제공)


[경기뉴스탑(연천)=이윤기 기자]연천군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연천, Corea프로그램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면 변경하고, 연천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희망하는 연천군 관내 초등학교 총 8개 학교 297명을 대상으로 연천의 대표적인 문화유산 생생체험을 실시한다.


922일 은대초등학교 온라인(ZOOM) 수업을 진행하였고, 이날 수업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학생들과 교사 및 연천교육지원청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수업방식 및 체험 항목 보완 후 10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천, Corea프로그램은 구석기 고고학자의 실험공방’, ‘고구려 철갑기병학교’, ‘태조 왕건과 16공신 이야기를 주제로 연천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유산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적 제267호 연천 전곡리유적, 사적 제467호 연천 호로고루, 사적 제223호 연천 숭의전지의 영상과 실습 교재와 자체 개발한 체험 꾸러미 2종을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돕고자 주력하였다.

개인별 체험 꾸러미는 수업 전 학교로 미리 전달되며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으로 전문강사를 만나 소통하면서 약 2시간 동안 온라인 유적지 탐방과 강의를 듣고, 호로고루 VR체험, 주먹도끼 발굴 등 문화유산 만들기 체험을 이어간다.

이와 별도로 10월 온라인을 통해 체험 신청자를 모집하여 11월 체험 꾸러미 개별 발송 후 온라인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천군 김남호 문화체육과장은 “2021년도 생생문화재 사업 추진은 2020년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과 교보재 보완 및 개발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의 추이를 지켜보며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을 적절히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6 22:3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