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경기지사, 6일 퇴근시간 맞춰 사당역 ‘경기버스라운지’ 현장 점검
  • 기사등록 2020-10-07 06:05:17
기사수정



6일 오후 서울 사당역 4번 출구 앞 경기버스라운지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버스라운지 개소 및 현장 라운딩을 하였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퇴근시간 무렵, 광역버스 이용객들을 위한 새로운 휴식공간인 경기버스라운지를 찾아 관리 근무자를 격려하고 시설 곳곳을 점검했다.

이 지사는 특히 휴대폰 충전 케이블 설치 등 이용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해 시행할 수 있도록 주문하고, 현재 민선7기 경기도가 추진하는 승차벨 서비스, 좌석예약제 등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또한 보다 많은 버스 탑승객들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사람을 만나는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5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경기버스라운지는 광역버스 승객을 위한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조성,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한 신개념 대중교통 서비스다.

평소 광역버스 탑승인원이 많은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 금강빌딩 3·4176.76(388.38, 488.38) 면적을 임차해 조성됐다.

버스도착 현황과 날씨, 미세먼지 수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버스도착 정보 모니터를 설치하고, 테이블과 총 48(322, 426)의 좌석을 뒀다.

더위나 추위, 강우·강설, 미세먼지 등을 피하기 위한 냉·난방시설과 공기청정시설을 설치하고, 수유실, 와이파이, USB충전포트, 정수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3층과 4층 출입구에는 자동인식 발열체크기를 설치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도와 서울을 오가는 버스 이용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도는 향후 탑승객들이 라운지에서 편히 쉬다가 예약한 버스가 도착하면 바로 탑승할 수 있는 버스탑승 예약시스템을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gchang.co.kr/news/view.php?idx=53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 11월 확대간부회의
  •  기사 이미지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개성공단 재개선언 촉구 1인시위
  •  기사 이미지 20일 오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내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Let’s DMZ 집행위원회 자체 평가회가 열렸다.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