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의 청소년상담전문기관인 남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829124명의 신규 청소년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남양주시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 위촉식이 열렸다.

 

지역 내 청소년들을청소년또래상담사로 교육·육성하여,남양주시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으로 위촉함으로써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학교 내 학교폭력 문제나 심리적 어려움을 가진 또래친구들을 도움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행사는 또래상담자 위촉, 또래뱃지 전달식과 활동선언식, 학교 별 또래상담지원단 소개 및 활동 보고로 진행됐으며, 마지막 순서로 별가람중학교 또래상담동아리의 사회심리극 공연을 선보였다.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는 학생들은 앞으로 교내외 또래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과 건전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해 힘쓸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위촉된 124명의 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 청소년들은 앞으로 지역사회 및 각 학교 내 어려움을 호소하는 또래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문제를 풀어가며 정서적지지 활동을 함으로써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남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또래상담지원단이 남양주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30 13:3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