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농산물 다품목 생산을 위한 생산자 현장교육 - 제6차 평생평소 다품목생산농가 현장교육 추진
  • 기사등록 2017-08-30 14:02:20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다양하고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평생평소 다품목생산단지조성사업농가들을 대상으로 제6차 현장교육 추진을 위해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과 유의동 국회의원,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 및 평택시의회 의원들과 농업관련 기관단체장들이 다수 참여하여 더 의미가 깊었다.

 

출정식에 참석한 공재광 시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농업여건이 악화되고 있지만 농업현안 문제를 위해 참여한 농업인들의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하고 지속적인 농업발전을 위해 20%이상의 농업예산을 증액하는 등 시 차원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격려사를 통해 표명했다.

 

현장교육에 참석한 지역농업인 200여명은 포천 허브 아일랜드를 방문하여 임옥 대표의 6차 산업 성공사례 특강을 듣고 허브비누 만들기 체험활동에 이어 허브를 이용한 다양한 가공상품과 힐링 프로그램들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으로 이어져 농업이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큰 자극을 배우는 시간이 됐다.

 

이날 출정식은 제17회 경기도농업경영인도대회와 병행하여 추진되어 현장교육을 마친 농가들은 그날 저녁 포천 베어스타운에서 실시되는 경기도대회에 참석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30 14:0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