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체험 활동지원 프로그램 ‘찾아가는 청지사’ 참가단체 모집
  • 기사등록 2020-10-21 09:17:41
기사수정



'찾아가는 청지사'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도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육체적, 정신적 활동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청지사(청소년지도사)’ 프로그램 참가단체를 모집한다.

교급별, 학급별 등 도내 관심있는 초··고 단체는 어디나 참여할 수 있다. 운영기간은 12월까지며 프로그램은 신규스포츠 공연예술 참여주도형 리더십 네 가지가 있다.

신규스포츠 프로그램은 드론과 축구를 결합한 드론축구’, 양궁서바이벌 펀아처(Fun+Archery)’, 새로운 스포츠 형태인 축볼(Tchoukball) ‘츄크츄크등이 있다.

공연예술 프로그램은 문화공연으로 구성돼 난타, 수화, 핸드밸(handbell), 응원댄스, 레크댄스 등을 배울 수 있다.

참여주도형 프로그램은 청소년과의 소통과 공감, 정신적 치유를 목적으로 하며 라디오와 토크 콘서트를 결합한 ‘G(Gyeonggi Talk)’, 레크리에이션 가르페디엠(Garpe Diem)’, 신체와 도구를 활용한 공동체 활동 페스티발(Festival)’ 등이 있다.

청소년 성향별로 리더십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은 성격 유형별로 교육 방법을 구분한 컬러리더십‘2분 스피치’, 청소년 스스로가 문제 상황에 대해 토의하고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는 선택의 기로’, 생활하기에 좋은 학교를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최고의 학교등이 있다.

참가비는 초등학생 인당 4,500, ·고등학생 인당 5,000원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프로그램은 중단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ggyc.kr) 공지사항 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hsgo37@ggyc.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운영팀(032-886-2916)으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1 09:1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