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학습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 학습환경 변화에 따른 평생교육정책 발전 방향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한 자리에 모인다.

경기도는 23일 수원 경기도청에서 연제찬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 31개 시·군 평생교육 담당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평생교육정책 발전을 위한 도-·군 영상회의를 개최한다.

회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기도 평생교육정책 발전 방향을 주요 내용으로 내년 도 주요사업 안내, ·군 우수사례 공유, ·군별 현장 의견 청취와 제안사항 등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첫 번째로 오재호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코로나19 이후 평생 학습 방향, ‘교육이 의무였던 시대에서 학습이 권리인 시대로의 이동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경기도형 실시간 화상수업 구축,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5060 신중년 프로그램 지원 등 내년 도 주요사업을 안내하고, 오산시에서 낌표학교와 부천시에서 부천인생학교라는 자체 우수 사업을 다른 시군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연제찬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앞으로의 평생교육은 디지털 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화상강의 등 혼합형 교육방식(blended learning)으로 전환될 것이다라며 경기도는 일자리, 역량강화, 사회공헌 등과 연계하는 실용교육을 강화해 미래시대가 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자 한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시·군과 활발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3 08:2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