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모 참여 중심 ‘열린어린이집’(사진=동ㄱ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27일 부모 참여 중심으로 운영되는 2020년 열린어린이집 11개소를 선정하고, 지정서를 교부했다.


열린어린이집은 물리적 공간 개방, 보육 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 등에 있어,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지는 어린이집의 운영형태를 말하며, 동두천시는 열린어린이집을 신청한 어린이집 대상으로,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우수프로그램 운영의 5가지 세부 선정항목에 따라 동두천시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평가를 진행하였다.


신규 열린어린이집으로는 불현, 꼬마숲, 예솔, 리틀꿈을키우는 어린이집 등 4개소가 선정되었으며, 광암, 비둘기, 상패, 이담, 안흥, 좋은열매, 동성 어린이집 등 7개소는 지난 해에 이어 열린어린이집으로 연속 선정되었다. 현재 재선정으로 운영 중인 열린어린이집 6개소를 포함하여, 동두천시에는 총 17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이 지정되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올해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이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을 제공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길 바라며, 동두천시도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28 19:0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