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 꿈 찾기 프로젝트, 9월 9일 오후 2시 청년바람지대 - '6개 국어 능통 언어천재' 조승연 작가의 청춘특강
  • 기사등록 2017-08-31 11:01:22
기사수정


 

단어·문장을 외우려 들지 말고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문화를 익혀라.”

 

6개 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언어 천재조승연 작가가 외국어 공부 때문에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던지는 메시지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99일 오후 2시 청년바람지대 가지가지홀에서 조승연 작가의 청춘특강 진정한 글로벌 시대를 대비하는 외국어 공부를 연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의 청년 꿈 찾기 프로젝트의 하나인 이번 특강은 외국어 능력이 취업을 위한 핵심 스펙으로 자리 잡은 요즘, 외국어 공부에 관한 청년들의 막막함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탁월한 언어 능력으로 언어 천재라 불리는 조 작가도 실은 중학교 때까지 한국에서 암기·문법 위주로 영어를 공부한 이른바 맨투맨 세대.

 

조 작가는 미국 유학 중 영어를 배우고 인문학적 호기심으로 라틴어를 익힌 후 세계의 다양한 문화권을 경험하며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등을 섭렵하게 됐다.

 

조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언어권의 문화·사고를 이해하며 언어를 습득하는 요령,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외국어 학습법 등을 자신의 외국어 정복 과정을 바탕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한국 영어 교육의 문제는 완성된 문장을 외우게 할 뿐 문장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지적하는 조 작가의 이번 강연은 영어 하나만으로도 버거운 많은 이들에게 외국어 학습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은 물론 외국어 공부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인터넷 구글설문지(구글Docs, http://goo.gl/Vkyvme)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바람지대홈페이지(www.swyouth.kr)에서 볼 수 있다. 문의: 031-248-9080, 수원시청년지원센터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31 11:0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