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의회 운영 중요 사항 의회운영위원회와 반드시 협의”강력 요청
  • 기사등록 2020-11-19 21:45:50
기사수정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1)


[경기뉴스탑(수원‧의왕)=장동근 기자]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1)은 19일 의회사무처를 대상으로 하는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예산정책위원회를 도의원과 민간 외부전문가로 골고루 구성하다가 최근 외부전문가들로만 구성된 점을 지적하며, 의회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에 대해서는 의회운영위원회와 반드시 협의해 줄 것을 강력 요청했다.


박 대표의원은 “의원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증가하고 있으므로 의정활동이나 야간업무로 인해 귀가가 어려울 경우 생활관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행정안전부에 건의하여 원격지 의원이 출퇴근 하는 경우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여비 등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이 개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움직여 달라” 촉구했다.


이어 “의원 동호회에 대한 공식 지원이 예산상 어렵게 된 상황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다른 방법을 찾는 노력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최근 의회비인 의정운영공통경비가 물가상승률에 미치지 못한 채 4년간 머물러 있으므로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다른 방안이 없는지, 현재 의정활동 홍보에 머무를 것이 아니라 의원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홍보방안 모색해 줄 것, 의회 공용차량증가에 따른 공용차량 지원인력 증원의 필요성은 없는지 등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여 “의회 직원이 많이 증원되었으므로 경기도와 독립된 후생복지제도의 운영에 대해 고민하고, 광교 신청사의 설계나 계획 등이 변경되는 과정에서 의회 의견의 반영이 미흡한 부분이 있으므로 의회사무처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9 21:4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