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보건소(소장 남미숙)는 지난 26일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보건소는 대면교육으로 진행하던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육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발생 이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교육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유튜브채널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교육영상을 송출 하는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온라인교육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한 1:1 오프라인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시민의 고혈압·당뇨병 자가관리 능력향상에 기여한 공이 커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 당뇨병 집중교육 참여자는당뇨병 진단 후 많이 두려웠지만 6개월 동안 진행된 당뇨병 1:1상담과 비대면 영상교육을 통해 두려움이 없이 스스로 당뇨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언택트 교육방법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홍보·상담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유튜브 및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를 검색하여 해당 채널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7 13:0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