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광한 남양주시장은이 지난 26일 이석영 선생의 후손인 이종찬 ()우당교육문화재단 사장 내외와 함께 개관을 앞두고 있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난 26일 이석영 선생의 후손인 이종찬 ()우당교육문화재단 사장 내외와 함께 개관을 앞두고 마무리 작업이 한창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조성 현장을 점검했다.

 

화도읍 진영근린공원 내 연면적 4,877(지상4) 규모로 건립되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신흥무관학교 설립과 독립군 양성에 전재산을 바친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표상 이석영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청소년들이 다양한 재능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조성한 전국 최초 뉴미디어 도서관이다.

 

수차례 현장점검을 이어가며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각별한 애정을 쏟아 온 조광한 시장은 이날도 1층부터 4층까지 꼼꼼히 둘러보며, 현장 관계자들을 독려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제언을 아끼지 않았다.

 

조광한 시장은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청소년들이 거주하는 남양주시 화도읍의 지역적 특성을 적극 반영해 뉴미디어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문화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께 현장을 둘러본 이종찬 이사장은 역사에 묻혀있던 이석영 선생의 정신을 되살린 도서관이 선생이 계셨던 남양주에 생긴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고,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많은 시민들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이석영 선생의 탄신일인 123일에 맞춰 개관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 지역감염 예방과 시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개관을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7 13:0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