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엔 ‘빨간 동그라미’ - ‘레드서클존’, 심뇌혈관질환 예방 방법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장소
  • 기사등록 2017-09-01 10:28:09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2017.9.1.~9.7)을 맞이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이 중요함을 알려준다.

 

이번 캠페인은 일산문화공원, 일산서부경찰서, 고양체육관 등에서 진행되며 고혈압, 당뇨 예방과 관리 정보 리플릿 배부 혈압·혈당측정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한 미각테스트 건강 상담 등을 실시한다. 특히 별도로 관리가 필요한 사람은 보건소에 등록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받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와 가좌보건지소에서는 레드서클존을 상시 운영해 혈압·혈당측정과 심뇌혈관 질환 바로알기심뇌혈관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수칙등 다양한 건강 정보와 책자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심뇌혈관질환의 인식개선 및 만성질환의 합병증 예방 및 관리를 통해 만성질환으로부터 자유로운 고양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1 10:28: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