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전국 합동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성인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을 바로알고 예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일부터 6일까지 화성시보건소와 동탄보건지소,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기배건강지원센터, 동탄복합문화센터에 설치된 레드써클존을 방문하면 시민 누구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고자 인증샷 이벤트로 행사 참여 모습을 담은 사진을 화성시보건소 건강증진팀 이메일(abbeg@korea.kr)로 제출하면 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보건소는 지정 장소 외에도 공원과 문화센터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고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 등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동영상 홍보 CD를 제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올바른 건강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장수 보건소장은 주민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보건소는 이번 캠페인 종료 후에도 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 U-만성질환관리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언제든지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1 16:1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