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 교문2동 ‘유익한 시책 찾아가는 시정홍보’ 호응 - 자전거 보험 등 시민들 생활에 밀접한 유익한 시책 ‘시민들 찾아 정보제공’
  • 기사등록 2017-09-04 09:53:42
기사수정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2(동장 진점용)에서는 각종 시책 중 시민들과 밀접한 유익한 생활정보를 알리기 위한 찾아가는 시정홍보가 신선한 호응으로 다가갔다.


지난 1일 통장협의회(회장 임현영) 20명과 청렴캠페인을 실시한 후 장자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하교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구리시의 주요시책 가운데 하나인 자전거보험에 대한 홍보물을 전달했다.


교문2동은 장자호수공원에 위치하고 있어 자전거 이용 시민이 많고 통학하는 학생들이 계속 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정작 전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자전거 보험에 대해 제대로 홍보 전달이 되지 않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홍보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시는 자전거의 대중화를 위해 주민등록이 구리시로 되어있는 모든 시민들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피보험자로써 오는 2018523일까지 1년 여간 자전거를 이용하다 발생한 본인 사고 또는 자전거로부터 입은 외래사고에 이르기까지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전액 구리시가 부담하며 보험기간 중 발생한 자전거사고 사망 자전거사고 후유 장애 자전거상해 진단위로금 자전거사고 벌금 자전거사고 방어 비용 자전거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 모두 7개 항목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임현영 통장협의회장은요즘은 정보매체가 발달되어 있고 시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를 하고 있는데 반해 주민들이 생활에 밀접한 정보를 제대로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오늘 홍보를 실시해보니 의외로 주민들의 호응이 커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진점용 동장은시민들에게 생활불편 사항을 발굴하여 해결하여 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재 실시하고 있는 유익한 시책을 시민들이 정확히 알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알려 드리는 것도 중요하다앞으로 이러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4 09:5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