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사회복지행정 연구회는 154명의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들의 모임으로 최일선에서 직접 봉사하는 공공복지행정전문인력이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평택시의 복지발전과 자질함양을 위해 연구하고 있다.

 

평택시 사회복지행정 연구회에서는 총회 및 송년회, 권역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고된 업무에서 벗어나 문화체험을 통해 회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문화힐링 프로그램 운영, 회원의 복지 및 발전을 위한 소그룹 연구모임운영, SOS 지원사업(이웃돕기), 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24일에는 현장에서 받는 업무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리고 어려운 자의 편에 서서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세를 다시 한 번 다짐하고자 뮤지컬 시카고를 단체관람 했다.

 

이날 공재광 평택시장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전달받았으며, 평택시의 생산적인 복지를 위하여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SOS지원사업은 매년 200만원의 예산(회원의 회비로 조성)을 세워 공적지원이 불가능한 경우 이웃돕기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회원 업무상 해결이 곤란한 문제 등으로 지출이 필요한 경우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사회복지 긴급지원을 받을 수 없는 노숙자의 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 및 과태료 대납 독거노인으로 기초수급을 받다 사위가 사망하면서 딸이 보상금을 수령하며 기초수급에서 탈락한 어르신 생계비 지원 동일 질병의 재발로 공적 의료비지원이 불가능한 기초수급자의 의료비 지원 등에 사용하고 있다.

 

평택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김정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4 14:0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