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드림스타트는 92,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 및 가족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 교육내 아이를 부탁해!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맘스멘토연구소 소장이자 명우임상심리연구소 상담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백현주 강사를 초빙해 지난 설문조사 시 희망 교육 주제 1순위였던 양육에 필요한 코칭 중 자녀의 문제 행동 지도방법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자녀의 문제행동 원인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해결방안 모색과 실제 대화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했으며, 양육자가 일상에서 겪는 자녀의 문제행동 고민을 직접 적어내어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하여 양육자의 큰 호응도를 보였다. 또한 함께 방문한 아동들은 별도로 숲체험과 목공예교실을 함께 진행하여 양육자의 강의에 불편이 없도록 하여 큰 만족도를 보였다.

 

드림스타트 필수서비스인 부모교육은 연 2회 실시하며 올해 상반기에 사회성이 떨어지는 아동 양육 방법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내 아이를 부탁해!부모·가족 교육은 아동의 성장과 복지여건이 취약한 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의정부시드림스타트의 가장 중요한 사업 중 하나이다.

 

홍은숙 여성가족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 및 가족을 대상으로 양육태도 개선 및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부모 교육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5 12:5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