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팽성읍·안중읍지역사회보장協, 벤치마킹 광명시 소하1동, 철산2동 민관협력 우수사례 청취
  • 기사등록 2017-09-05 14:03:00
기사수정



평택시 팽성읍 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필대, 민간위원장 임천명)와 안중읍 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서인규, 민간위원장 김태옥)는 광명시의 복지사업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해 지난 4일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로 벤치마킹을 다녀왔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팽성읍,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공무원 등 20명이 참여했다.

 

이날 김주학 광명시 복지정책과장의 복지동 사업소개에 이어 길은정 소하1맞춤형복지팀장이 누리복지협의체 추진현황과 민관협력사업, 복지안전망 6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이정환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이 동 누리복지협의체의 복지자원 발굴 사례와 동별 특성화사업 자원연계 활동 등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옥 안중읍 민간위원장은 복지허브화 선도지역 위원들의 역할과 우수사례를 배울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됐다. 협의체가 나아갈 방향과 활동방안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필대 팽성읍장은 이번 벤치마킹은 지역간 협의체의 연계 추진으로 이뤄져 더 큰 의미가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의 리더로서 소속감과 소명의식을 더욱 견고하게 다지고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민관이 협력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명시는 전국 최초 복지동 사업 시행, 누리복지협의체를 통한 민간주도의 지역 복지문제 해결 활성화, 복지통장 복지업무 수행 강화, 외부 자원 등 공모사업을 통한 자원연계 활동 등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선도적인 복지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5 14:0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