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오금동 ‘풀뿌리 주민자치학교’ 개강 .. 오손도손 금쪽같은 우리동네 만들기 수업
  • 기사등록 2021-05-18 10:35:20
기사수정




군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는 518일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1기 풀뿌리 주민자치학교의 문을 활짝 열었다.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주민들의 힘으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의 오금동 풀뿌리 주민자치학교는 518일부터 61일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오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풀뿌리 주민자치학교는, 주민대표기구인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익히고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하나로 모아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는 모의수업 방식으로 열렸다.

 

또한 주민자치학교를 이수하는 수강생에 한하여 수료증을 발급하고, 향후 주민자치위원이 될 경우 사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개강식에서 한대희 시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에 관심을 갖고 자치학교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주민자치 시범 동으로 출발해서 안정적인 주민자치 동으로 정착한 오금동이 주민과 함께 하면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날 교육은 수도권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모집인원을 최소화하고 강의실 소독과 방역에 철저를 기하면서 진행됐다.

 

오금동 관계자는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방학기간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2기 과정, 올 하반기에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3기 과정을 계획하고 있다,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한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오금동 행정복지센터(031-390-87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8 10:3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