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마마두마음돌봄 캠페인 홍보문(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오는 18~31일까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인식제고를 위한 마음돌봄 캠페인 마음에 마음을 두다를 실시한다.

 

마음에 마음을 두다캠페인은 자신의 내면세계에 관심을 기울이고 이를 돌보는 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다. 이에 청소년 스스로 자기 감정을 손쉽게 인식하고 기록할 수 있는 감정저널과 지치고 힘든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감정인형으로 구성된 마음돌봄 키트를 200명의 청소년들에게 제공한다.


최근 5년 동안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 수는 2016년도 22587명에서 2020년도 271557명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10년 이상 청소년 사망원인 1위가 자살로 나타나고 있는 등 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마음돌봄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캠페인 기간 내 홈페이지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전 신청을 한 후, 가까운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마음돌봄 키트를 수령하면 된다. 또한 위로받고 싶은 사연과 마음돌봄 키트 활용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운영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위기상황에 대한 긴급지원까지 종합적인 상담복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span>마인드 클릭>이라는 온라인 청소년 마음돌봄 플랫폼(카카오톡채널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을 개설하여 다양한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청소년 상담 문턱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325-3002)로 문의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8 10:4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