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청(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0년 기업SOS 대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기관표창을 받았다.

 

기업SOS대상은 경기도가 한 해 동안 공정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힘쓴 도내 시·군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기업애로 업무추진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목적이다.

 

경기도는 202031개 시·군에서 추진했던 기업애로 처리, 규제 개선, 기업하기 좋은 시책 추진, 홍보실적, 예산지원, 기관장 관심도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공장등록 수에 따라 A, B, C, D 4개의 그룹으로 나눠 평가했고, 파주시는 공장등록 수가 가장 많은 A그룹(3천 개 이상)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냈다.

 

파주시는 기업애로 청취를 위한 중소기업 현장방문을 통해 규제 발굴·개선, 중소기업의 노동·작업환경 개선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파주상공 EXPO 개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입증된 만큼 파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치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 지원 공공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파주가 만나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지 기대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8 11:3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