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민원실 내 수유실 개소 (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18, 안성시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수유부 및 임산부, 영유아 등을 위해 아이맘쉼터를 마련했다.

 

안성시청 민원실은 각종 민원 신청과 서류 발급을 위해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수유부 및 임산부, 영유아 등을 위한 휴식 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안성시는 임산부 등이 기분 좋게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언제라도 찾아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자 민원실 내에 아이맘쉼터를 설치했다.

 

시에서는 2021년 민원실 운영 목표로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행복한 민원실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 설치, 외국인 민원을 위한 통역도우미 운영, 시정 홍보를 위한 LED 전광판 설치,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한 비상벨 설치 등의 사업을 진행해 왔다.

 

아이맘쉼터설치 또한 그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안성시 민원실이 누구나 편안하게 민원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날 아이맘쉼터를 둘러본 김보라 안성시장은 무엇보다 먼저 설치되었어야 하는 쉼터가 이제 설치돼 늦은 감이 있지만,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적극 이용하여 그 가치가 빛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8 16:5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