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민주 대표, 더민주 청년위원회 제3차 회의 주재
  • 기사등록 2021-05-20 21:36:33
  • 기사수정 2021-05-20 21:39:57
기사수정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18일 제1정담회실에서 제3차 청년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참석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이 18일 제1정담회실에서 제3차 청년위원회 회의를 주재했다.


이번 청년위원회 3차 회의는 ‘청년층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공급사업’, ‘대학 일자리센터 사업’, ‘대학생 교육비 부담 완화사업’ 등 경기도의 주거·교육 분야 청년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청년들의 주거?교육 현실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이다”면서 “오늘 회의에서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정책들에 미흡한 점들이 있다면 청년의 관점에서 좋은 대안들이 제기 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철환 위원장(김포3, 농정해양)을 비롯한 유광혁 사무총장(동두천1, 보건복지), 양철민 의원(수원8, 도시환경), 박태희 의원(양주1, 건설교통), 김진일 의원(하남1, 도시환경), 임채철 의원(성남5, 교육기획), 권락용 의원(성남6, 안전행정)이 참석하여 청년정책에 대한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김철환 위원장은 “경기도가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과 교육기회 보장을 통해 대학생, 취업준비생, 신혼부부, 창업준비생 등 모든 청년들이 미래역량을 강화하고 희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사업을 적극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하였다.


한편,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회는 도의회 차원에서 효과적인 청년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올해 1월과 4월 두차례 회의를 통해 청년정책을 점검했으며, 향후에도 분야별 경기도 청년정책 주요사업을 지속적으로 살펴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0 21:3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