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민주 대표의원 "'경기의 숲' 조성사업, 지방정부간 새로운 협력 모델"
  • 기사등록 2021-06-03 00:01:53
기사수정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박근철 경기도의화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의 주도로 지방정부간 상생 협력을 위한 새로운 교류협력 모델이 만들어졌다.

 

경기도와 강원도, 강원도 고성군은 2일 고성군 토성면 성천리에서 「경기의 숲」 조성을 골자로 한 ‘산불예방 및 피해복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의 숲」은 지난 2019년 발생한 고성군 산불지역에 경기도가 3ha 규모의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행사를 주선한  박  대표의원은 “이제는 지방자치단체가 겪는 어려움을 중앙정부 뿐 아니라 타 지방정부에서도 함께 발 벗고 도와야 할 때”라면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경기의 숲 조성 사업은 지방정부 간의 상생 및 협력을 위한 첫 번째 사례가 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경기도민들에게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강원도에서도 협력의 손길을 내밀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경기도와 강원도의 우정과 우애가 더욱 깊어지고, 양 지방정부가 더욱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기의 숲」 조성사업은 당초 박  대표의원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박 대표의원은 지난 4월 도-도의회 정책협의회에서 경기도와 강원도의 상생협력 교류 및 경기도의 위상제고를 위해 고성군 산불피해 지역 내 「경기의 숲」 조성을 더불어민주당 정책사업으로 제안하였다.

 

이 같은 제안을 이재명 지사가 수용하였고, 경기도는 「경기도 상생교류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하여 강원도와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 함명준 고성군수, 권석필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장, 탁창석 성천리 마을 이장을 비롯하여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청년봉사단원 20명이 참석해 나무심기를 진행했다..

 

한편 2019년 발생한 산불로 고성군은 전체 산림면적 10퍼센트에 해당하는 929ha의 산림이 피해를 입었고, 사망 1명, 이재민 506세대 1,196명이 발생하는 큰 피해를 입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3 00:0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