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박물관 온라인 시민인문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박물관은 세계의 접경도시를 가다를 주제로 온라인 시민 인문학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중앙대·한국외대 HK+<</span>접경인문학>연구단과 공동으로 기획하였으며, 역사, 문화, 종교 등 인문학적 관점에서 유럽과 아시아의 문화 접경 도시에 대해 알아보며 시민들에게 인문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근현대 소용돌이 속의 서울이라는 접경공간, 태양의 도시 나폴리, 남부 이탈리아의 문화적 혼종성 고대 최대의 접경도시, 시안(西安), 동양의 파리, 베트남 호치민 등으로 622()23() 2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4회에 걸쳐 화상회의 앱(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68() 오전 10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87-3583)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자에게는 <</span>접경인문학>연구단에서 마련한 강의교재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강의 영상을 녹화·편집하여 6경기도 문화의 날(주간)’629()부터 71()까지 여주박물관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8 17:5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