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공무원노동조합 하남시지부 단체교섭 상견례(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와 공무원노동조합 하남시지부는 지난 8일 시장실에서 ·사 교섭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상견례는 20196월 하남시직장협의회가 공무원노동조합으로 전환한 후 올해 3월 단체교섭을 요구해 마련됐다.

 

상견례는 교섭위원 소개, 단체교섭 경과보고, 대표 교섭위원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공무원노조가 제출한 단체교섭 요구안은 조합활동 근무조건 감사 교육 후생복지 등 총 11개 분야, 본문 79개조 및 부칙 8개 조항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실무교섭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병완 노조위원장은 급증하는 하남시 인구만큼 시민들의 요구도 많아짐에 따라 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 등 교섭을 통해 상호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조합원들의 권익증진과 근무조건 개선을 위해 알찬 교섭이 추진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상호 시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노사가 같이 협력해서 공직자들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 “노조와 집행부는 상생과 협력 관계를 이뤄가는 동반자로서 긍정적인 협의를 통해 원만한 교섭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공무원노조는 오는 7월부터 월 2회 실무교섭을 진행할 계획이며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양측 입장을 좁혀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9 20:4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