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장 최중범, 민간위원장 박철순)는 지난 7일부터 연말까지 소외계층을 위한 밑반찬 배달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밑반찬 배달사업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실시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6백만 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그 중 3백만 원은 긴급지원 사업비로 나머지 3백만 원은 특화사업으로 하면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원대상은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 15가구로 밑반찬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하 봉사단체인 비전e 착한사업단단원들이 주1회 대상자 가정으로 직접 배달한다. 특히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안부확인은 물론 전반적인 생활실태를 점검하고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밑반찬 서비스를 받게 된 임모 할아버지께서는 혼자 살다보니 해먹기가 귀찮아 끼니를 거르기 일쑤인데 이렇게 밑반찬을 가져다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종 특화사업 발굴운영으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밑반찬 배달사업은 내년에도 공모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8 14:21: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