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5주년 기념 문예대전 포스터(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는 오산평화의소녀상(공동대표 강경남 장복실 한명숙)에서 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 5주년 기념 문예대전을 오는 715일까지 공모한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오산평화의소녀상 대표행사로 회화대전과 문예대전을 격년으로 운영해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고 미래세대에 대한 평화, 인권, 희망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실시됐다.

 

건립 5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초···일반 부문으로 운영하며 오산시민 또는 오산시민이 아니어도 관내 학교와 직장 소속이면 참여 가능하다. 평화, 인권, 평화의 소녀상을 주제로 2편의 시와 1편의 산문을 부문별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지만 올해는 오산평화의소녀상 공모전이 지역 문예대전으로 자리 잡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수상 작품을 수록한 작품집도 발간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621일부터 715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 (osanpeace@naver.com)통해 응모 가능하다. 공모 작품은 전문 작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813일 오후 6시 오산시청 정문 오산평화의소녀상 앞에서 건립 5주년 기념식 때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으로 나눠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2018년 문예대전에서는 총 159편을 공모받아 대상에 일반부 김명숙씨의 작품소녀가 사는 법최우수상은 일반부 박상임 씨의교실 안 페미니스트 선생님이 필요해요’, 고등부에는 세마고 엄정희 학생의홍황초’, 중등부는 운천중 김수려 학생의청동 소녀’, 초등부는 오산고현초 박규현 학생의기다림이 선정된 바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21 14:4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