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군포시가 송정중앙공원에 설치한 무료 공공 와이파이(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를 대폭 확대한다.

 

시는 최근 시민체육광장과 당정근린공원, 송정중앙공원 등 3개 지역에 공공와이파이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7월에는 골프장 둘레길에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산본로데오거리와 중앙공원, 철쭉공원, 둔전공원, 효자어린이공원에 무료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한 바 있다.

 

군포시는 또한 설치비가 전액 지원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무선 인터넷 인프라 확대 구축사업에도 선정돼, 지난해 어린이공원 등 60개소에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노인복지관, 어린이공원, 전통시장 등 24개소로 확대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공공 와이파이가 설치된 장소에는 입구와 CCTV 폴대 등 시설물에 표식을 부착해, 공공 와이파이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해 시민들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정보접근성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 등 통신복지를 위해 무료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가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통신팀(031-390-030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29 10:1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