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맑은물 상상누리 공간해설사모집 (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김유지 기자]시흥시가 맑은물 상상누리와 함께할 공간해설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맑은물 상상누리는 폐하수처리시설을 재생해 조성 중인 복합문화공간이다. 시흥시민들이 애정과 자부심을 갖고 찾아오는 문화예술 랜드마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총 3단계의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는 2차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간해설사는 8월 한 달간 제공되는 교육을 수료하고, 맑은물 상상누리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길잡이가 돼 하수처리과정 및 내부 시설을 소개하는 상시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은 4주간 진행되며 공간해설사의 역량강화 및 실전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1강 맑은물 상상누리 이해 2강 공간해설사의 역할 3강 공간해설사의 서비스 마인드 및 이미지메이킹 4강 공간해설사의 스토리텔링 및 스피치 5강 공간해설사의 스피치 및 실전역량강화 등을 수강하게 된다.

 

교육 80% 이상 수료 시 오는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공간해설사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공간해설사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지역과 문화활동에 관심이 많은 시흥시민, 최종합격 후 해설역량강화 교육을 80% 이상 수료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간해설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시흥시 홈페이지나 블로그 모집 공고를 참고해 지원서(http://naver.me/GhEqCI1x)를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3 10:4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