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청 전경(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 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가 탄소중립도시 추진을 위해 관내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친환경 제품인 생분해 비닐 보급 확산에 착수했다.

 

시는 앞서 지난 64일 제26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2050 탄소 중립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그에 따른 실천방안으로 폐비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문화국을 중심으로 보건소, 오산시 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지역의 사회적기업에서 제조한 생분해 비닐을 이용한 제품 활용 회의를 진행했다고 4일 전했다.

 

관내 사회적기업인 시락푸드()가 개발한 친환경 생분해 비닐제품(1회용 위생장갑)은 위생장갑 중 최초로 PBAT소재(화학 연료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으나 생분해되는 플라스틱)로 제작돼 180일 내에 생분해된다. 최근 제품개발을 마무리하고 친환경인증을 완료해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생분해 장갑을 제조하고 남은 소재를 재생해 만드는 비닐봉투도 개발 중에 있다.

 

시는 지역사회 폐비닐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 제품들을 활용할 방침이다. 경제문화국에서는 지역 내 대형 식품회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위생 문제가 더욱 중요해진 상황에서 지역 내 음식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그리고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대체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오산시는 시민 모두가 기후 위기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탄소중립의 실천방안을 찾아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04 21:3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