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김포)=김유지 기자]김포시11김포시 지명위원회를 개최하신곡초교사거리명칭을 의결했다.

 

김포시 지명위원회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91조에 따라 구성되며 지명의 제정, 변경 등을 심의·의결한다.

 

지명위원회에서 의결된 사항은 경기도지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국가지명위원회에서 최종 심의·의결하고 국토지리정보원이 고시한다.

 

이날 지명위원회에서는 그동안 공식 명칭이 없어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던 고촌 신곡초등학교 인근 사거리의 이름을 심의하고 신곡초교사거리로 의결했다.

 

위원들은 안건 심의에 앞서 주변의 지명 유래를 조사하고 현장을 답사하는 등 심의에 적극 임했다.

 

또한 지속적인 도시개발로 고유의 향토지명이 사라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정비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모았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도시 개발로 새로운 지명이 늘어나고 있는데 지역의 정체성과 역사, 문화가 담겨야 한다낯선 지명과 역사가 되지 않도록 지명위원회가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포시는 지명위원회 안건 상정 및 시민 의견수렴 절차 등을 개선해 정비대상 지명을 발굴하고 지역의 정서와 지명에 얽힌 역사적 배경 등이 충분히 담기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2 12:3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