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는 한국건설관리공사와 스마트 도로관리 기술지원 업무협약(MOU) 91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도시의 얼굴인 도로 포장상태 및 터널 교량 등 도로시설물에 대한 과학적인 관리를 통해 도로 유지관리예산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기 위해 남양주시가 한국건설관리공사의 기술 자문 및 전문기술 인력을 지원받게 된다.

 

남양주시와 협약을 체결한 한국건설관리공사는 1999년도에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사업관리 전문 공기업으로 건설공사와 관련된 각종 안전관리, 설계검토, 시공관리, 품질관리 등 종합적인 기술 인력을 가진 공기업이다.

 

남양주시장(이석우)이번에 한국건설관리공사와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우리시 공무원도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한다면 우리시는 안전한 도시기반시설을 갖춘 세계 최고의 명품도시를 지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로 각종 안전 점검시 전문기관의 인력을 활용하여 합동 점검을 통한 내실있는 안전점검 및 공공시설의 설계·준공 검사 등 전문기관의 기술적 판단을 통한 품질향상과 안전확보에 크게 기여하여 남양주시가 더욱 안전한 도시 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2 14:5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