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표순보 안양시 스마트밸리 팀장, 도시계획기술사 자격 취득 화제
  • 기사등록 2021-09-16 16:55:04
  • 수정 2021-09-18 10:11:43
기사수정



표순보 팀장(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의 기술직 공무원이 3개 분야의 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해 화제다.


주인공은 안양시 스마트시티과에 근무하는 표순보 스마트밸리 팀장(48·시설6), 안양시는 16일 표 팀장이 최근 시행된 제124회 국가기술사자격증시험에서도시계획기술사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표 팀장은 이로서 도시계획기술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기술사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008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기술사에 이어 2011토질 및 기초기술사를 취득한 바 있어, 이번도시계획기술사는 그 세 번째가 된다.


1963년 도입된 기술사 자격은 토목, 철도, 건축, 기계, 도시 등 22개 분야에서 최고수준의 지식과 기술력을 갖춰야 하는 분야다. 그런 만큼 기술 분야 에서는 최고권위를 자랑한다.


대학에서 토목학을 전공한 표 팀장은 지난 2005년 안양시에서 공직에 첫 발을 내디뎠다.


도시와 관련한 업무는 도시의 발전을 계획적으로 유도해 활력을 불어넣고, 사람중심의 성장을 도모하는 분야인 만큼, 고도의 기술력과 행정력을 요한다.


표 팀장은 토목전공자임에도 이번 도시계획기술사를 취득함으로써 안양시의 도시정책 추진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특히 박달스마트밸리 조성 추진에도 능력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계획기술사는 전체 기술사자격시험 중에서도 가장 난이도가 높다라며, 도시계획기술사 자격증을 보유한 공무원이 드문 것은 물론, 기술사 자격증을 3개나 취득한 경우는 안양시 최초이자 전국적으로도 유례가 없다고 자랑을 감추지 않았다.


표 팀장은 우선 동료직원들의 성원과 도움에 감사하다고 표했다. 이어 쌓아온 업무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안양을 시민중심의 도시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대호 시장은 안양시의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다며, 보유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스마트시티 안양 발전에 일익이 돼 달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gchang.co.kr/news/view.php?idx=68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도지사, 퇴임전 마지박 출근길
  •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도지사, 코로나19 관련 부서 방문 및 직원 격려
  •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및 남부119안전센터 방문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