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싹쓰리 챌린지’ 환경 정화 활동(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앙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 다산2동은 쓰레기 무단 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시민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싹쓰리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싹쓰리 챌린지는 관내 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을 통장협의회 등 다산2동의 사회단체와 매칭해 매주 1회 환경 정화를 실시하는 날로, 다산2동 사회단체는 무단 투기 지역의 쓰레기 정리를 비롯해 생활 폐기물의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홍보하는 활동도 펼치고 있다.

 

싹쓰리 챌린지활동에 참여한 김해겸 다산2동 통장협의회장은 무단 투기가 빈발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환경 정화 활동이 시민들의 의식 개선과 깨끗한 다산2동 만들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솔선수범해 주민들과 함께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승복 다산2동장은 환경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는 사회단체 회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환경을 위한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산2동은 쓰레기 분리 배출 장소인 3색존 운영을 통해 올바른 폐기물 배출을 유도하고 있으며, 야간 시간대에는 에코폴리스를 배치해 무단 투기 지역을 집중 관리하는 등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6 22:3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