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청소년육성위원회 27일 출범 .. 실무자·교사·청소년·복지시설 관계자 등 15명으로 구성
  • 기사등록 2021-10-27 13:10:08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 청소년 정책을 활성화하고,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원시 청소년육성위원회가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는 27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청소년육성위원회위촉식을 열고, 위촉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위원장인 김현광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장을 비롯한 당연직 2, 수원시의원·교사·경찰·청소년·복지시설 관계자 등 위촉직 13명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직의 임기는 2년이고,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앞으로 수원시가 추진하는 청소년 관련 정책·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사업을 논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청소년을 위한 행복한 환경 조성 및 활성화 사업(청소년 체험활동 지원 등)’, ‘위기 청소년 보호·지원 사업’, ‘청소년 안전망 사업’,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등을 살펴보고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김현광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청소년육성위원회가 수원시 청소년 정책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위원회 위원들이 청소년 정책·사업을 세심하고 살펴주시고,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7 13:1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