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의회, 도서관 발전 연구모임 최종보고회(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의회 소속 연구단체 도서관 발전 연구회(대표 윤미근의원)’는 지난 25일 의회 중회실에서 의왕시 도서관 운영실태 점검 및 개선 방안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의왕시 도서관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의왕시 특성에 맞는 도서관 문화 진흥 정책을 찾아책읽는 의왕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도서관 발전 연구회연구단체 윤미근 대표의원을 비롯한 전경숙박형구김학기의원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연구용역 추진 결과를 설명하고, 사업 추진결과와 보완점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용역을 추진한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연구팀(안찬수 상임이사)은 의왕시의 공공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에 대한 시설, 인력, 운영 현황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도서관의 시설적 측면, 조직인적 운영 측면, 관련 법령 측면 등 종합적인 도서관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윤미근 대표의원은 도서관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모임에 함께해주신 의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이번 연구 결과를 시민의 도서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책 마련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자랑스러운 칭찬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기쁘다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시민에게 도움이 되도록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6 15:5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