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128일부터 17일까지 도내 제과제빵 대량 제조유통업체(케이크 등)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 등 규모가 큰 업소의 불법행위를 집중 수사한다.


도 특사경은 도내 주요 제과() 제조가공업 및 판매 영업소 100개소를 대상으로 무등록 식품 제조가공 영업행위 식품별 기준규격 위반 제품 판매 또는 제조가공사용 행위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행위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수사할 예정이다.


무등록 식품제조가공업 영업행위와 식품별로 정해진 기준과 규격을 위반하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고,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를 사용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저가의 외국산 원재료를 국내산으로 원산지를 거짓 표시하면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이 각각 부과된다.


윤태완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이번 수사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특수를 노리는 규모가 큰 제과제빵 제조유통업소를 중점 수사하는 것으로 식품으로 인한 위생상의 위해를 사전에 예방해 도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누리집(www.gg.go.kr/gg_special_cop) 또는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불법행위 도민제보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2 08:2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