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최초 ‘경기 관광인의 날’ 3일 개최
  • 기사등록 2021-12-02 08:25:20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9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코로나19 이후 경기 관광 재도약을 위한 경기 관광인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계를 격려하고 관광 및 마이스(MICE : 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박람회) 업계와의 협력을 통한 경기 관광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1030분부터 1130분까지 ‘1부 시군 관광과장 회의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지는 ‘2부 경기 관광인의 날로 구성됐다. 1부 시군 관광과장 회의에서는 도와 시군의 관광 담당자들이 모여 도의 내년도 시군 협력사업, 군의 홍보 및 건의사항 등을 공유하는 등 지역 상생 관광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댄다.


2부에서는 경기 관광 발전에 기여한 5개 분야(관광 활성화, 경기마이스산업, 지역관광 발전, 지역축제 발전, 문화관광해설) 유공자 표창 수여식, ‘경기 관광마이스 얼라이언스신규 회원사 40개사 위촉식, 지역의 이색적인 회의명소인 유니크 베뉴로 선정된 17개소 위촉식을 연다.


김진기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의 기나긴 터널에서 관광업계는 어떤 업종보다 큰 고통의 시간을 견뎌왔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와 시, 관광업계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 코로나 이후 경기 관광 재도약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부 경기 관광인의 날 행사에는 최만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편흥진 경기도관광협회장, 차경란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협회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 등이 참석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2 08:2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