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이순희 의원, “아동학대 조기예방은 기관 간 협력 대응체계가 중요” - - 18일, 아동학대 예방 및 체계적 대응을 위한 합동워크숍 참석
  • 기사등록 2017-09-18 11:31:33
기사수정



이순희 경기도의원(자유한국당, 비례)18일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린 경기도 아동학대 예방 합동 워크숍에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군 담당 공무원, 학대전담경찰관, 교육청 담당공무원, 도내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 등 160여명이 참석하여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지역의 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분임별로 기관 간 협업방안과 업무관련 개선사항을 토론하는 자리이다.

 이 의원은 아동학대의 신속한 대응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해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현재 경기도는 그 수가 매우 적어 효율적인 아동학대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면서 이에 본 의원은 지난달 1시군 1개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 및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여 경기도 아동보호 및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아동보호전문기관의 확대와 함께 중요한 것이 유관기관 간의 협력시스템을 갖추고, 아동학대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효율적인 피해아동 보호체계를 마련하는 것이라면서 이번 워크숍 통해 촘촘한 아동학대 대응체계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8 11:31: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