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 지구’ 공모 사업 선정 .. 사업비 336백만원 확보
  • 기사등록 2022-01-24 10:56:26
기사수정


 





김상돈 의왕시장(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22년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사업은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간의 연계시스템을 구축해 도서관의 소장자료를 공유하고 상호대차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보통합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는 현재 공공도서관 4개소와 공립작은도서관 5개소에서 상호대차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336백만원을 확보하고, 레솔레파크작은도서관, 이동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 13개소까지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책이음 도서관 회원증 하나로 아파트 내 작은도서관에서도 공공도서관의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또한 작은도서관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소장도서를 원스톱으로 검색하고, 작은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접수와 홍보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주민의 독서문화공간, 마을 공동체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4 10:56: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