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홍보물(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 수원시 국제교류센터가 ‘2022년 수원시 공공외교단 9로 활동할 대학생 10명을 모집한다.


수원시 공공외교단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국제교류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한국과 수원을 알리고, 시민 공공외교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외국인 주민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획·운영 지원 국제교류센터 프로그램 영문기사 작성·홍보 수원시 글로벌유스포럼, 국제자매도시의 밤 등 국제행사에서 통·번역, 운영지원 등 활동을 한다. 활동기간은 41일부터 122일까지다.


수원권 대학교에 다니거나 수원에 거주하는 대학생 중 영어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고, 오리엔테이션 등 전체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공외교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1365 자원봉사 시간을 인증해준다. 또 수료증 수여·우수활동자 시상, 수원시 국제교류 프로그램 (2022 수원시 글로벌 유스포럼 등) 참여 기회 우선 제공 등 혜택을 준다. 우수활동자가 국제교류센터가 주최하는 해외 방문사업에 참가하면 가산점을 부여한다.


활동을 원하는 대학생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www.swcic.or.kr) 새소식/공지사항게시판에서 ‘2022년 수원시 공공외교단 모집공고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17일 오후 4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jeesuhan@swci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는 323일 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면접은 25일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오리엔테이션은 41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3 09:4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