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이 환경이야기’ 2022년도 개정판(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가 수원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한 맞춤형 환경교육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개정판에 수록된 내용이다.

 

수원시가 최근 수원이 환경이야기’ 2022년도 개정판을 제작해 69개 초등학교에 학생용 교과서 7740여 권·교사용 지도서 300여 권을 배부했다.

 

수원이 환경이야기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수원의 자연환경 특성과 녹색생활 실천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환경 교과서다. 2013년 처음으로 발행한 이후 매년 현직 초등학교 교사·환경교육 전문가 등이 참여해 제작한 개정판을 보급하고 있다.

 

개정판은 수원 자연환경 특성·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배워보는 환경수도 수원우리 고장 숲·학교 주변에 사는 동·식물을 알아보는 신기한 숲속 마을우리 고장 하천·습지의 특성과 하천·습지 주변에 사는 동·식물을 정리한 생명을 살리는 물환경을 지키는 지역 먹거리와 친환경 먹거리 생산의 중요성을 정리한 우리 가족 건강밥상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는 실천해요! 분리배출기후 변화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녹색 에너지 종류·에너지 절약 방법을 배워보는 줄여요! 온실가스6개 주제(단원)로 구성됐다.

 

수원이 환경이야기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학교 방문 환경교육)’ 수업을 진행할 때 교재로 사용하고,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환경도시 수원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올바른 환경 의식을 갖고,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환경교육교재를 제작했다“‘수원이 환경이야기가 체계적인 학교 환경교육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7 10:5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