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전한 재건축 공사 추진을 위한 현장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과천에서 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1, 2, 6, 7-1, 7-2단지 현장의 현장소장과 안전관리자 등 관계자 20명과 관계 부서 공무원이 함께 참석했다.

 



과천시는 지역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재건축 공사와 관련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이 겪을 수 있는 생활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공사 차량의 학교 앞 통행 시 우회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가 이루어졌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공사를 진행하는 데 있어 시민 안전과 작업장 근로자 안전 모두를 철저하게 지켜줄 것을 강조했으며, 특히 공사 차량의 학교 앞 통행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학부모들의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각 현장에 요구했다.

 



이에, 현장 관계자들은 학교 앞 통행 공사차량에 대해 분산 계획을 세우는 등의 노력으로 적극 협조해나가겠다고 밝혔으며, 공사 진행 과정에 대해 인근 학교 학부모 및 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아울러, 이날 간담회에 앞서서는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건설현장 재해사례 및 예방법에 대해 교육이 실시되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1 10:4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