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최우수등급업소 현판 전달식(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는 29일 숙박업·목욕업·세탁업 등 3개 업종 13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를 통해 관내 14개소를 최우수등급업소로 선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것으로, 업종별로는 2년에 한 번씩 실시한다.

 

최우수등급업소는 평가 항목표의 득점 점수를 100점으로 환산해 90점 이상 득점한 업소 중 업종별 상위 10% 이내에서 선정한다.

 

올해 평가 결과를 보면 숙박업에는 H헤븐즈타워모텔(대성로) 바로호텔(대청로), 호텔트레비엔(미사강변중앙로) 엘리스넥스트도어호텔(미사강변중앙로) 4곳이 최우수등급업소로 선정됐고, 목욕업에는 워터캐슬찜질스파&피트니스(미사대로) 1곳이 지정됐다.

 

세탁업에는 정진사크리닝(고골로) 미사세탁(덕풍남로) 청우사(신장로) 풍산아이파크세탁(덕풍남로) 미사8단지세탁소(미사강변대로) 미사세탁(미사강변중앙로) 한양명품세탁(아리수로) 나룰명인크리닝(역말로) 블랑명품세탁(조정대로) 9곳이 선정됐다.

 

최우수업소에 선정된 14개소는 최우수등급 지정증함께 베스트 위생우수업소 현판이 설치된다. 또 하남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요 관광자원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현판 전달식에 참석한 이현재 시장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업소로 선정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우리시를 대표하는 공중위생업소라는 자긍심을 갖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서비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남시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통해 영업자 스스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고, 소비자는 등급별 우수업소를 파악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1 10:4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