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학령산유아숲체험원 조성 기념식(사진=파주시 제공)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는 12일 학령산유아숲체험원 조성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장, 전금희 파주시 어린이집연합회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아동동 학령산 자락에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6,200규모의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으며, 모든 시설물은 목재로 조성됐다.

 

특히, 대형종합놀이기구를 설치하지 않고 기존 숲과 지형을 최대한 보존·활용한 학습공간과 놀이공간을 배치해 어린이들이 숲과 자연 속에서 창의력을 발휘해 자유롭고 즐겁게 숲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건강한 숲이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 학령산에 아이들의 웃음이 가득 울려 퍼지길 기대한다, “아이들을 비롯해 시민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생활기반이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2015년 율곡수목원을 시작으로 연차별로 금촌, 탄현, 운정호수공원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해 유아숲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공원녹지과(031-940-462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3 10:3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