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 동두천시가 경기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재정 인센티브 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에서 도정운영의 효율성 증대 및 시군 행정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경기도 시군순서규정 기준 3개 그룹으로 분류하여 정량화된 성과 평가와 함께 정성평가를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평가 제도이다.


시군종합평가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통일과 번영의 한반도 등 5대 주요 분야의 89개 지표에 대하여 이루어졌다.


동두천시는 정성평가 분야에서 쉽고 바른 공공언어 개선 행정서비스”, “충무계획 실효성 제고 및 비상대비훈련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되었으며, 정량지표는 94%를 달성하였다. 이는 전년도 부진지표 원인분석과 주기적인 실적 보고, 1:1 지표 컨설팅, 부서 간 협업 등 지속적인 관리와 긴밀한 협조를 토대로 하여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들의 성원을 바탕으로 전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합심하여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하는 우수한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3 19:0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