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지난 10일 생연1동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난 10일 생연1동,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시민과의 대화」를 각각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동별로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2022년도 시정운영 성과와 2023년 시정계획에 대한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동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 직접 답변하는 순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 건의사항 및 중점 추진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장이 함께 참석하여 주민들의 질문과 건의사항에 즉시 답변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주요 건의사항으로 생연1동에서는 ▲1인 가구 병원동행 서비스 요청 ▲의류수거함 정비, 불현동에서는 ▲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 요청 ▲23통 분통 요청 ▲계묘년 느티나무 고사 예산 지원 등의 내용이 건의되었으며, 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해 예산을 검토하고 담당기관 및 부서와 협의 후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하였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주민들의 불편과 건의사항에 대해 단기적인 사업은 담당 공무원이 즉시 현장에 출장하여 현황을 확인한 뒤 신속히 조치하고, 장기적이고 정책적인 사업은 진행사항 등에 대하여 수시로 결과를 안내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4일 동안 개최될 예정이며, 12일에는 보산동과 소요동, 17일에는 생연2동과 송내동, 18일에는 중앙동과 상패동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1 17:0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