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 공청회 (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 오산시는 지난 17일 오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안)’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관련 전문가 및 시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획(안) 발표, 전문가 토론, 시민 의견 청취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시의 정책방향 설명에 이어 공원녹지의 확충·보전·관리·이용 지표설정과 실천방향, 도시녹화계획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한경대학교 염성진 교수의 주제로 진행된 전문가 토의에서는 공원녹지 기본 계획이 적극적인 시민 참여와 관리 방안 및 구체적인 정책 실행방안이 필요하다고 의견이 제기됐다. 참여한 시민들은 오산시를 대표할 만한 공원이 만들어져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였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내놨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의 다양한 의견들을 최종계획(안)에 반영할 계획이며, 추가의견이 있는 주민분들은 오는 22일까지 오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오산시청 공원녹지과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고 전했다.

 

 향후 공원녹지 기본계획은 시의회 의견 청취 등을 거쳐 2023년 5월 경기도에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1 19:3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